학산문화원

회원가입 로그인 마이페이지 문화일정

home > 학산생활문화센터 > 생활문화센터 사업 > 시민마당예술단

학산생활문화센터

시민마당예술단

시민마당예술단

학산생활문화센터는 세대별 이야기를 지역과 함께 나누는 시민마당예술단을 운영합니다. 시민극단, 동네인형놀이단은 각 세대가 가진 이슈들을 문화예술로 풀어내어 작품을 창작하여, 세대별 레퍼토리 공연을 만들어 갑니다. 또한 지역을 순회하며 시민창작예술을 널리널리 확산해 갑니다.

시민극단 동네인형놀이단
미추홀구 주민(성인) 대상으로 운영되는 시민극단은 지역의 다양한 이야기를 연극을 통해 만들어내고 표현해내는 공연 활동을 합니다 미추홀구 주민 대상으로 운영되는 동네인형놀이단은 내가 살고 있는 동네에서 채집한 것들을 소리, 사진, 인형 등으로 설치 및 작은 퍼포먼스로 구현해내는 활동을 합니다.
실버마당예술단 사진

2018 실버극단

실버세대가 공감할만한 갈등, 고민, 관심분야 등을 주제로 한 10분 내외의 옴니버스식 공연 공동창작 및 공연 활동입니다.

대상 : 만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
강사 : 마당예술강사 최승집, 김지혜, 양혜경
작품 : 공동창작극 '추억, 고독'
추억 - 먼저 떠나간 아내를 생각하는, 옆지기에 대한 회상과 그리움
고독 - 노인으로 삶의 끝자락에서 느끼는 '고독' 젊은 날 가정에 충실하지 않고 방탕한 생활을 하다 노년에 이르러 가족의 외면을 받고 생활고에 시달리는 고독한 삶을 살아가는 노년의 외로움
활동 : 지역축제 - 2018 학산마당극놀래 참여
순회공연 2회(미추홀노인복지관, 숭의종합사회복지관)
초청공연 2회(학익 돌봄의 집, 미추홀 돌봄의 집, 부평 행복의 집 연계)
실버극단 사진

2017 학산마당예술단

장르별, 세대별로 특화된 동아리의 공동창작교육 지원을 통해 아마추어(주민)에게 나올 수 있는 다양한 실험과 이색적인 시도들을 장려하는 공연 창작 및 공연 활동입니다.

구분 대상 작품 활동
실버극단 '멍석' 어르신 인간에게 얼마나 많은 땅이 필요한가 지역축제 - 학산마당극놀래 학산마당예술단 발표회
학산춤패 성인 세 모녀 이야기
어린이 탈춤 어린이 친구
야심한 연극 직장인 또 다른 시작 학산마당예술단 발표회 운영
인형극 성인 신나는 탈춤 한 판